본문 바로가기

‘한반도의 자생생물, 그리고 그들이 살아가는 이야기’(190627-31호) 글 내용
제목 ‘한반도의 자생생물, 그리고 그들이 살아가는 이야기’(190627-31호)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06/27 조회 45
첨부 (보도자료) 한반도의 자생생물, 그리고 그들이 살아가는 이야기’ 특별전 개최.hwp (8,902,656 Bytes)
(보도사진 1) 특별전 홍보 포스터.jpg (511,550 Bytes)
(보도사진 2) 특별전 전시 모습.jpg (276,957 Bytes)

특별전 홍보 포스터


특별전 전시 모습

‘한반도의 자생생물, 그리고 그들이 살아가는 이야기’

국립대구과학관 특별전 개최…9월 1일까지 1층 로비홀

국립대구과학관(관장 김주한)은 ‘한반도의 자생생물, 그리고 그들이 살아가는 이야기’ 특별기획전을 오는 9월 1일까지 1층 로비홀에서 개최한다.

국립생물자원관과 공동으로 주관한 이번 특별전은 한반도에 자생하는 다양한 생물을 소개해 그 가치를 알리고, 생물다양성에 대한 중요성과 인식을 높이기 위하여 기획됐다.

전시는 총 4가지 테마로 구성됐다. △우리땅 우리생물 △동물의 생존전략 ‘살아남아라’ △독도의 생물다양성 △우리생물, 자세히 들여다보기가 그것이다.

먼저 ‘우리땅 우리생물’에서는 우리나라에 살고 있는 자생생물의 실물 표본과 생물다양성을 지키기 위한 인간의 노력 등을 살펴볼 수 있다.

‘동물의 생존전략 살아남아라’에서는 먹이를 사냥하고 천적으로부터 잡아먹히지 않기 위해 진화의 과정으로 발달시킨 포식자와 피식자의 예민한 감각기관 등 독특한 동물들의 생존전략에 대해 소개한다.

‘독도의 생물다양성’에서는 생물다양성의 보고인 독도의 생물과 아름다운 경관을 박제와 사진을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우리생물, 자세히 들여다보기’에서는 세심한 관찰을 통해 대상 생물의 모습과 종의 특징 등을 보다 정확하게 표현한 아름다운 자생생물 세밀화를 소개한다.

국립대구과학관 김주한 관장은 “한반도의 자생생물은 우리가 아끼고 지켜내야 할 소중한 존재”라며 “한반도 자생생물에 대한 정보와 생물다양성의 필요를 알리는 이번 전시를 통해 국민들이 생물다양성 보전에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 국립대구과학관 전시운영실 박가영 연구원 053)670-6233.

태그
목록